오늘이 바로 그거예요, 아빠

 




오늘 나는 패배했다. 네, 아빠, 제 심정을 아시잖아요. 

아버지께서 제게 심으라고 가르치신 기쁨에도 불구하고, 제 타고난 이 기쁨, 아버지로부터 오는 이 기쁨은 아버지로부터 오는 것이요, 오늘날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마르요, 아빠, 저는 마르고, 지치고, 패배했어요. 나는 무릎을 꿇을 수 없어, 너는 내게 힘이 없다는 걸 알잖아, 오늘도 아니야. 물방울과 굳은살이 가득한 손, 안팎을 청소하는 것, 나무와 빗자루를 베는 데 돈을 받는 사람들과 동행하는 사람들, 그리고 돈을 받는데도 여전히 나에게 이것저것 요구하는 사람들, 마치 내 이마에 나의 선함, 내 영혼, 아버지, 내 영혼이 나를 학대하는 것에 대해 속죄하는 것처럼. 아뇨, 아버지, 오늘은 더 이상 할 수 없어요. 선의 끝, 증조할아버지. 

오늘 내 사촌 알프레도가 부숴버린 문이 무너졌다. 그는 내 발치에 쓰러졌는데, 나는 아직도 그가 저지른 손상으로 인해 차가 완전히 파손된 상태인데, 대문뿐만 아니라 집, 돈, 내 신뢰에 대해서도 손상을 입혔습니다. 이것은 너무 많은 손해입니다. 모두가 나를 학대했다.

아빠, 내 팔로 엄마의 목을 감싸는 보존된 이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말해주던 모습, 발레리나와 선교사가 되는 것 외에도 나는 남자아이들을 위해 글을 쓸 거라고 말해줬어, 아빠를 알잖아, 나는 남자아이들을 위해 쓸 수 없어, 아빠를 알잖아, 남자애들에겐 아름다운 이야기가 필요해.  불가능한 것을 믿으라고, 꿈을 믿으라고, 마법을 믿으라고, 그리고 그 아버지를 믿으라고, 나는 더 이상 너에게 줄 필요가 없다.

어쨌든, 제가 그들에게 편지를 쓰겠다고 말했을 때, 그것은 예쁜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아빠, 그것들은 실제 이야기였습니다, 인간의 추악함, 다른 사람들의 고통 속에서 행복해하는 이 성장한 아이들의 이야기였습니다. 아빠, 나 이 행성에 너무 지쳤어! 나는 이 인간성에 대해 너무나 불신을 받았기 때문에 오늘 아버지, 오늘, 오직 오늘만 당신에게 부탁했습니다, 제발, 저를 여기서 데려가 주십시오 아버지, 별을 보러 데려가 주십시오, 아버지, 제 손에 이 거품을 들고,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버지, 실망의 어두운 색으로 피를 흘리는 제 마음으로, 오늘 아버지, 저를 데려가 주십시오, 오늘 밤 저를 천국으로 데려가 주십시오,  아버지의 품에 안기셔서,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가 너무나 그립습니다. 내가 새벽 세 시에 잠자리에 든 후 아침 일곱 시부터 걸어서 하는 시간은 매일 자칼 떼처럼 늘어났다. 샤워기에는 단락이 있으며 EDP가 우리에 대해 접수하고 검사를 받으러 온 불만 사항이 있은 후 샤워기 바닥에서 단락을 발견하여 매일 목욕에서 일부 위험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웃은 끈적끈적한 핀으로 가득 찬 못생긴 부두 인형을 우리 바베큐에 던지고, 가죽이 벗겨진 개 가죽, 개가 끌고 가서 흩어놓을 수 있도록 용기 밖에 두는 더러운 쓰레기 봉투를 던져 내가 쓰레기를 줍는 것을 지켜보는 것을 행복하게 사용합니다. 

키리에는 다시 발정이 났고, 내가 그녀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했던 모든 시도와 호소 중에, 오직 IRA만이 리스본 출신이며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대답했다. 아버지, 아버지, 제가 이 모든 것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버지? 또 다른 비뇨기 감염으로 인한 병원 응급 상황 사이에, 엄마는 계속해서 짜증을 내고, 이것도 먹고 싶지 않다고, 그저 저것도 먹고 싶지 않다고, 텔레비전과 침실 사이를 오가며 자신의 피상적인 모습을 채우고, 항상 불행에 대해 이야기하고(우리는 그녀에게서 다니엘 마스트랄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가 누군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의 독특한 유머를 가진 토마스가 아니었다면,  저는 영원히 포기했을 거예요, 아빠. 엄마는 내가 강하다고 말했어,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어, 나는 받아, 나는 끌고, 아빠, 그건 사실이야, 나는 할 수 있지만,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해?

나는 토성과 합의해야 할 점수가 있고, 그와 함께 방을 닫고 그에게 내 존재의 파편인 이야기를, 치유되지 않는 상처를 다시 열어젖힌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아빠. 오늘 저는 다시 슬프고, 억울하고, 학대받고, 학대받는 아이가 되었고, 오늘은 공감하고 싶지 않고, 오늘은 그저 아버지의 무릎, 아버지, 아버지의 목, 제 영혼이 진정될 수 있는 곳을 원합니다. 아버지, 오늘 제 잠을 지켜 주러 오세요, 아버지, 오늘 오셔서 아버지의 천국을 보여주세요. 내가 쉴 수 있는지 보자. 오늘은 아빠가 정말 필요해요. 

Comentários

Mensagens populares